팁모아 햄버거 메뉴

목차

    냉장 보관 안 되는 식품

    식품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식품을 냉장고에 넣어두면 문제없이 신선도를 유지해 문제없이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식품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문제가 없지만 몇몇 식품은 냉장 보관을 했다가 신선도가 떨어져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썩어버려 먹을 수도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냉장 보관해도 되는 식품과 보관하는 식품을 구분하여 보관해야 음식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 안 되는 식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양파

    양파의 경우 매우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어 냉장 보관하게 되면 빠르게 겉껍질이 물러지면서 색이 변하게 됩니다. 추가로 썩을 수도 있으며 곰팡이가 피기도 합니다. 따라서 양파는 냉장 보관이 아닌 건조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입니다.

     

    마늘

    마늘

     마늘도 양파와 마찬가지로 매우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어 냉장 보관을 하면 곰팡이가 피거나 썩을 수 있습니다. 마늘은 주변이 어둡고 바람이 잘 통하는 실온인 공간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만약 주변이 어둡지 않다면 마늘에서 싹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감자

    감자

    감자는 수분이 80% 이상인 식품으로 그대로 냉장 보관하게 되면 미생물이 증식해 부패할 위험이 높습니다. 감자를 보관하려면 서늘한 곳에서 2일 정도 쭈글쭈글해지기 전까지 말립니다. 서늘하다고 해서 냉장실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그 후 감자를 하나씩 종이나 신문지로 감싸 습기와 햇빛을 차단 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보관합니다.

     

    꿀

    꿀은 15도 이하에서 보관하게 된다면 주성분인 포도당이 굳어 결정화됩니다. 따라서 냉장고의 냉장실은 15도 이하이기 때문에 꿀을 보관할 수 없습니다. 만약 냉장 보관하여 꿀이 굳었다면 따뜻한 물에 중탕으로 다시 녹일 수 있습니다. 꿀은 냉장 보관이 아닌 실온 보관으로 보관할 때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 뚜껑을 잘 닫아 보관하기만 하면 됩니다.

     

    빵

    빵을 먹다 남으면 오래 먹으려고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는 데 정말 최악의 방법입니다. 빵은 실온 보관하는 것이 냉장 보관하는 것보다 신선도가 더 느리게 떨어집니다. 빵을 냉장 보관하게 된다면 탄수화물이 결정 상태가 되어 굳게 됩니다. 빵을 보관하려면 지퍼백에 빵을 담아 냉동 보관을 해야 합니다. 냉동 보관을 하게 되면 빵의 수분 소실이 없기 때문입니다. 냉동된 빵을 다시 먹으려면 전자레인지로 빵을 해동 후 먹으면 보관 전 빵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냉장 보관 안 되는 식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식품 외에도 냉장 보관하는 식품이 많으니 잘 모르겠다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아닌 검색 후 방법을 찾아 알맞은 방법으로 보관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알맞은 방법으로 안전하고 신선하게 식품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